감정 기복이 심한 사람들의 특징

감정 기복이 심한 사람들의 특징
1. 불필요한 생각들이 많다.
평소에도 생각이 많은 편이며 굳이 하지 않아도 될 걱정까지 심각하게 고민한다.
2. 한 번 우울할 때 끝없이 우울해진다.
우울한 감정에 휩싸일 때 좀처럼 헤어 나오지 못하고 갈수록 더 깊은 우울감에 빠지게 된다.
3. 밤에 잠을 자지 못할 때가 많다.
새벽 감성에 쉽게 흔들리며 자더라도 자주 깨는 경우가 많고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4. 이유 없이 기분이 변한다.
갑자기 예민해졌다가 한순간에 괜찮아지기도 하고, 자기 전에 부정적인 감정에 빠졌다가 아침이 되면 기분이 풀리기도 한다.
5. 감정 기복이 심한 자신을 자책한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다짐하지만 실패하고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나 자신을 자책한다.
감정 기복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제때 극복하지 못한다면 더욱 자주 부정적인 감정들이 찾아와 점점 삶을 불행하게 한다는 것이다.
감정도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자주 변하는 감정에 진이 빠지고 마음에 평온을 유지하지 못해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감정 기복이 심한 사람들은 보통 자신도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지쳐있는 것이다.
평소에 고단함을 많이 겪어 툭 건들면 눈물이 왈칵 쏟아질 만큼 불안정한데 억지로 삼키고 삼키다 보니 그것들이 가슴 깊은 곳에 쌓여 응어리로 남아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감정들이 새어 나오는 것이다. 감정 기복이 심한 나 자신을 다그칠 게 아니다. 그저 당신에게 필요한 건 약간의 휴식일 뿐이다. 그동안 지칠 대로 지친 당신, 잠시 무거운 건 내려놓고 그동안 외면해 온 피로를 해소해 주길 바란다.
내 안에 쌓인 응어리를 비워내야 마음의 평온을 되찾을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