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을 많이 타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

외로움을 많이 타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
외로움이 많은 사람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좋아하며 밖에서 친구들과 함께일 때면 웃음이 끊이지 않지만 헤어지고 집으로 돌아오면 밖에서의 소란함과 집에서의 조용함, 그 갭을 크게 느껴 우울해진다.
혼자 있는 시간을 견디지 못하기에 휴대폰을 들어 연락으로라도 사람의 온기를 느끼고 싶어 하고
사람들은 나를 밝은 아이인 줄로만 알기 때문에 힘들어도 겉으로 티 내지 않고 항상 씩씩한 척, 아무렇지 않은 척한다. 나 자신은 아파도 안 아픈척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힘듦에는 호들갑을 떠다.
힘든 일이 있을 때 먼저 달려가서 위로해 주고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어 한다. 문제는 정작 나 자신은 방치한다는 것이다.
주변 사람들의 이슈에는 자기 일보다 더 크게 반응하며 기쁠 때는 같이 기뻐해 주고 슬플 때는 같이 슬퍼해 주며 오지랖을 부리지만 늘 내 기쁨과 내 슬픔은 뒷전이다.
그런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것은 내 인생의 1순위는 나여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챙기는 건 좋지만 그들을 나보다 우선순위에 두어서는 안 된다.
외로움이란 남에게 받는 사랑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나 스스로가 주는 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이제는 ‘남’ 말고 ‘나’에게 애정을 쏟아주자. 외로움을 많이 타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을 스스로 돌보는 습관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