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조언 4가지

인생 조언 4가지
1) 최고의 복수는 무관심이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든 복수하려고 내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완전히 잊고 살며 된다. 그런 시간들이 쌓이면 어느새 당신은 그 사람보다 훨씬 더 멋지고 대단해질 것이고, 그때 그 사람은 당신을 우러러볼 수밖에 없게 된다.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 나를 무시하는 사람들에게 하는 최고의 복수는 무관심이다. 마치 세상에 없는 사람인양 취급하며 철저히 내 삶을 살며 내 인생을 가꿔나가면 된다. 이미 끝난 인간관계와 일에 집착하면 나만 손해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아무 의미도 없다. 불필요한 문제에 우리의 인생을 소비하지 말자.
인생은 짧고 시간도 짧다. 그 시간에 나에게 온 천금과 같은 기회 꼭 찾자.
2) 꿈만 꾸지 말고 행동해라.
현실은 냉정하다. 누구나 방구석에서는 빌게이츠고 스티브 잡스다. 그렇게 꿈만 원대하게 꾸고 정작 현실에서 실천하지 못하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다. 우리는 이미, 꿈만 꾸고 생각만 하는 사람들의 비극적인 결말을 너무 잘 알고 있다. 생각으로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자신을 증명하고, 걸어온 발자취와 성취로 자신을 입증해야 한다. 그렇기에 꿈만 꾸고 미 래에 대한 달콤한 상상에 젖어있을 시간에, 현실로 돌아와 일에 미쳐야 한다. 현실은 상상과 달리, 잘 되는 것도 없고 ‘이렇게 하면 쉽게 될 거야.’라는 안일한 생각도 통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더더욱 미친 듯 노력하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 기 위해 땀 흘려야 한다. 명심하자 성공은 결코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3) 남에게 힘든 얘기 털어놓지 마라.
남에게 힘든 얘기 털어놓으면 자기 자신만 손해다. 처음에는 잘 들어주고 진심 어린 위로와 공감을 해주던 상대방도, 당 신이 계속 힘든 얘기만 하면 지치고 힘들어하고 나중에는 당신을 피할 것이다그리고 그렇게 상대를 믿고 했던 힘든 얘기들 이 어느 순간 떠돌아다니며 당신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작용하 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힘든 얘기를 하는 순간 나는 그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 ‘변명’을 찾게 되고, ‘정신승리’를 하게 된다. 모든 사람의 실패에는 사연이 있다. ‘이게 안 돼서. 저게 안 돼서.열심히 했는데, 운이 따르지 않아서.’ 등등. 하지만, 진짜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를 할 수밖에 없었던 불가피한 사연을 만들어 자신을 어필하기보다, 그 실패의 원인을 제대로 분석하고 개발하며 행동으로 증명한다. 명심하자. 힘든 얘기를 자주 하면 상대방도 힘들고, 나도 힘들어진다.
4) 인맥관리에 쓸 시간 자기 계발에 써라.
인맥관리에 쓸 시간 차라리 자기 계발에 써라. 우리가 초등학생과 대화를 한다고 생각해 보자. 초등학생을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가치관과 인생의 고난을 초등학생들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도 그걸 무의식 중에 알기에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대화를 하게 된다. 처음에야 신선하고 좋을 수 있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면 대화거리가 떨어져 금방 할 말이 없어진다. 나와 수준이 다른데, 억지로 만남을 유지하는 사람들도 이와 같다. 그 사람들에게 우리는 그저 ‘아는 사람’ 그 이상 이하도 아닌 것, 그렇기에 그런 인맥관리를 하는데 쓸 시간에야, 차라리 나에게 자기 계발하고 내가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가면 된다.

Leave a Comment